::::국민바른체형만들기 운동본부::::

 
 
 
HOME > 커뮤니티 > 마이페이지
 
교통사고후유증으로 나타나는 증상 관리자
2010.10.30 15:20
1. 원인 및 증상

현대인이 가장 흔하게 당하는 사고가 교통사고다. 심한 사고는 사망에 이르기도 하고 뼈가 부러지는 상해도 입게 된다.
그러나 대부분 접촉 사고로 외관상으로나 뼈에는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사고 후 목.어깨가 아프고 허리가 아프며 팔다리가 저리고 울렁거리며 메스꺼운 증상들과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을 겪게 된다.
우리나라에는 교통사고가 나면 거의가 정형외과로 가지만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이런 접촉 사고에 의한 교통사고가 나면 대부분 100% 카이로프랙틱 클리닉에 간다. 이곳에서 1차적으로 X-Ray나 MRI 등을 통해 검사를 한 후에 뼈가 금이 갔다든지 부러졌을 경우에만 정형외과로 보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100% 카이로프랙틱 치료를 받는다.
사고 후 뼈 자체에는 이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교통사고 후유증을 겪게 되는 원인 또한 있는 것이다.
사고 전에는 팔이 저려오지 않았는데 사고가 난 후부터 팔이 저려오고 목과 어깨가 아픈 사람들이 있다. 이 경우에는 목디스크 증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렇다고 목디스크가 사고 당시 한 순간에 좁아진 것은 아니다. 물론 크게 나면 한 순간에도 좁아질 수는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. 구부정한 자세 생활로 인해 목뼈가 구조적으로 일자목이 되었거나 역C자로 꺾여서 그 부위에 머리의 무게가 몰려서 평상시에 계속해서 조금씩 좁아져 오다가 사고로 인해 평상시 보다 조금 더 진행되어 목디스크 증상으로 이어진 것이다. 다리가 당기고 저리는 허리 디스크 증상도 마찬가지로 볼 수 있다.
또한 교통사고 후에 목.어깨, 허리, 척추 등 온 몸이 쑤시고 아픈 증상과 함께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꺼운 증상들도 나타나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사고 당시 목뼈가 앞뒤로 심하게 꺾였거나 심한 충격으로 척추관절을 늘려놨기 때문이다. 이때 척추 속으로 지나가는 척수도 일시적으로 늘려나기 때문에 울렁거리고 메스꺼운 증상들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.

2. 대상

1) 교통사고 후 목이 아프다.
2) 허리가 아프다.
3) 팔다리가 저려온다.
4) 등이 아프다.
5) 속이 울렁거리고 메스껍다.
6) 고개를 숙이기가 힘들다.
7) 고개를 돌릴 수 없다.
8) 허리를 굽히기가 힘들고 돌릴 수 없다.

3. 검사 및 교정내용

척추전장 X-Ray분석, 특수 X-Ray 촬영, 3차원 컴퓨터 자세분석, 관절 가동성 검사, 정형외과적, 신경외과적 검사, 척추골반의 정렬상태와 정상곡선, 카이로프랙틱 특수역학적 분석 등을 통해서 척추교정, 자세교정, 특수역학적인 교정운동, 바른 자세 교육 등으로 교통사고 후유증을 해소시킨다.